본문 바로가기

힙합 (Hip-Hop)

방탄소년단 봄날 듣기/자동/반복재생/무한/파트/가사/파트별가사/뮤비/캡쳐/사진/해석/작사/작곡/노래/음원/라이브/무대/영상/세월호/앨범/윙스/외전/WINGS/YOU NEVER WALK ALONE BTS Spring Day



이번에 추천할 노래는 

방탄소년단 봄날 입니다.


WINGS 로 많은 인기를 모았던 방탄소년단 이 

윙스 외전 을 발표하며 많은 인기 를 모았습니다. 

새벽만 되면 음원 차트 순위 1위 를 차지하는등 

막강한 팬덤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데요. 


YOU NEVER WALK ALONE BTS Spring Day 

그럼 노래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 





방탄소년단 봄날 작사 작곡 입니다. 


방탄소년단 봄날 작사 작곡 모두  


Pdogg, 랩몬스터, ADORA, 방시혁, Arlissa Ruppert, Peter Ibsen, 슈가 가 참여했습니다. 



방탄소년단 봄날 가사 입니다. 

(랩몬) 보고 싶다 이렇게

 말하니까 더 보고 싶다

너희 사진을

 보고 있어도 보고 싶다

너무 야속한 시간

 나는 우리가 밉다

이젠 얼굴 한 번 보는 것도

 힘들어진 우리가

여긴 온통 겨울 뿐이야

8월에도 겨울이 와

마음은 시간을 달려가네

홀로 남은 설국열차

니 손 잡고 지구

반대편까지 가

겨울을 끝내고파

그리움들이

얼마나 눈처럼 내려야

그 봄날이 올까

Friend


(지민) 허공을 떠도는

작은 먼지처럼

작은 먼지처럼

(뷔) 날리는 눈이 나라면

조금 더 빨리 네게

닿을 수 있을 텐데


(정국) 눈꽃이 떨어져요

또 조금씩 멀어져요

보고 싶다

보고 싶다

(뷔) 얼마나 기다려야

또 몇 밤을 더 새워야

널 보게 될까 (정국: 널 보게 될까)

만나게 될까 (정국: 만나게 될까)


(진&제이홉) 추운 겨울 끝을 지나

 다시 봄날이 올 때까지

꽃 피울 때까지

 그곳에 좀 더 머물러줘

 머물러줘


(슈가) 니가 변한 건지

아니면 내가 변한 건지

이 순간 흐르는 시간조차 미워

우리가 변한 거지 뭐

모두가 그런 거지 뭐

그래 밉다 니가

넌 떠났지만

단 하루도 너를

잊은 적이 없었지 난

솔직히 보고 싶은데

이만 너를 지울게

그게 널 원망하기보단

덜 아프니까


(진) 시린 널 불어내 본다

연기처럼 하얀 연기처럼

(지민) 말로는 지운다 해도

사실 난 아직 널 보내지 못하는데


(정국) 눈꽃이 떨어져요

또 조금씩 멀어져요

보고 싶다

보고 싶다

(뷔) 얼마나 기다려야

또 몇 밤을 더 새워야

널 보게 될까 (정국: 널 보게 될까)

만나게 될까 (정국: 만나게 될까)


(뷔) You know it all

You're my best friend

아침은 다시 올 거야

(정국) 어떤 어둠도 어떤 계절도

영원할 순 없으니까


(지민) 벚꽃이 피나봐요

이 겨울도 끝이 나요

보고 싶다 (정국: 보고싶다)

보고 싶다 (정국: 보고싶다)

(정국) 조금만 기다리면

며칠 밤만 더 새우면

만나러 갈게

데리러 갈게


(진&제이홉) 추운 겨울 끝을 지나

다시 봄날이 올 때까지

꽃 피울 때까지

그곳에 좀 더 머물러줘

머물러줘





그럼 얼른 노래를 들어보겠습니다. 

방탄소년단 봄날 듣기 뮤비 뮤직비디오 입니다. 

(MV 음원) 



배경 예쁘네요~ 




(사진을 클릭 하시면 크게 보실수있습니다.) 

방탄소년단 봄날 뮤비 캡쳐 사진 입니다. 


다정한 모습 과 함께 쓸쓸하면서도 

다양한 모습 의 방탄소년단 멤버 들인데요. 


모두 잘나와서 팬분들에게 

움짤 모음 으로 인기 좋겠어요~ 




방탄소년단 봄날 은 다양하게 뮤비 해석 이 된다고 하더군요. 

세월호 를 포함한 청춘 그외 다양한 사람들 에게 여러 의미를 담았다고 합니다. 


그들을 잊지 않겠다는 방탄소년단 의 위로 를 느낄수 있는데요. 

절대 혼자 걷게하지 않겠다는 BTS 의 마음이 담겨있다고 합니다. 

 



방탄소년단 봄날 은 랩몬스터 , 슈가 의 개인적인 경험담 을 토대 로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. 

멀어진 친구 를 기다리며 또 만날수 있다는 희망을 내포 하고 있는 노래 입니다. 


방탄소년단 멤버 들 의 작곡가 적인 모습 도 담겨있는 만큼 

다양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. 

해외 반응 도 뜨겁다고 하네요~




연속 듣기 로 들어보겠습니다. 

방탄소년단 봄날 반복재생 무한재생 입니다. 

(자동재생 이에요.) 



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등 

한층 더 성숙해진 것을 느낄수 있습니다. 

표절 논란 도 있었지만 역시 대단하네요.




무대 로 봐야 더욱 잘 느낄수 있는데요. 


방탄소년단 봄날 라이브 무대 영상 모음 입니다. 



무대 안무 영상 좋네요~



엠카운트다운 음악중심 뮤직배크 인기가요 등에서 

활약하며 1위 를 차지한 방탄소년단 입니다. 

응원법 대단한데요~ 




윙스 외전 앨범 유네버워크얼론 은 

타이틀 외에도 낫투데이 Not Today 도 담겨 있습니다. 

멜로디 가 좋아서 피아노 악보 도 인기 가 좋다고하네요.


좋은 음원 이 나왔으니 mp3 다운 받아야겠죠.





음악 들으시고 

모두 즐거운 하루되세요~